동대구역 맛집 한우를 맛보다
얼마 전 부모님 생신을 맞이해서 가족들과 함께 동대구역 맛집 모모한우갈비에 다녀왔다
이곳은 이미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서도 후기가 많은 곳이라 기대를하고 방문하게 되었다
서비스부터 사장님의 친절함까지 모두 마음에 들었던 곳이라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려 한다.
한우갈비 9,900원
영업시간 : 16:00 - 새벽 00:00
주소 : 대구 동구 동부로30길 55-1 1층
번호 : 053-744-6800
집에서 가까운 동대구역에 위치하고 있다
가게 옆쪽으로는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다.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1등급 한우만을 사용하는데, 주문이 들어감과 동시에 사장님께서 직접 고기를 손질해서 내어주신다.
내부 인테리어는 화려하진 않지만 넓은 공간이라서 가족들 외식이나 회식장소로도 많이 찾는 곳이다.
동대구역 맛집 모모한우갈비는 모든 메뉴가 시그니처라고 할 만큼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예전부터 맛보고 싶었던 갈빗살과 안동식 갈비를 주문했다.
주문을 하자마자 사장님께서는 바로 한우 손질을 하신다.
이른 새벽에 신선한 한우를 당일 공수해 오기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1등급의 한우를 맛볼 수 있다
가족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 정갈한 상차림이 시작됐다
화려하진 않지만 소고기와 잘 어울리는 밑반찬들로 구성이 된다.
갈비살의 빛깔이 곱고 마블링도 적당히 들어가 있다
뼈를 완벽하게 제거하고 살코기만 분리한 늑간살, 삼각살 치마살 손바닥살등이 함께 섞여 나온다.
자글자글 익어가는 소리가 군침을 돌게한다
동대구역 맛집은 1등급 갈비살을 9,900원이라는 가격에 맛볼 수 있어서 가성비가 참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좋은 숯불 위에 올려서 소고기를 구워주니 육즙을 가득히 머금고 있다.
당일 공수해온 신선한 한우이기 때문에 겉만 살짝 익혀 먹어본다
적당히 익은 고기는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고, 힘줄을 잘 발라내어서 맛이 부드럽고 고소하다.
곁들이 반찬으로 나오는 양파절임, 깻잎, 명이나물 등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린다
고기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서 기름장에 찍어 먹으면 좀 더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건 꽃 갈빗살이다
마블링이 잘 배합되어 있고, 빛깔도 곱다
꽃 갈빗살과 살치살로 구성되어 있는데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석쇠에 올려 두고 앞뒤로 살짝 익혀주면 된다
한 번에 고기를 많이 올리지 말고 한두 점씩 살짝 올려서 적당히 익을 때 먹으면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15,900원이라는 가격은 정말 저렴하다고 생각한다
그에 비해 고기의 퀄리티가 높으니, 동대구역 맛집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한다.
약간 느끼할 때쯤이면 파절이와 함께 먹어보자
단짠 하고 새콤한 맛이 소고기와 의외로 잘 어울린다
이곳에서 나오는 모든 곁들이 반찬들은 이른 아침부터 직원분들과 사장님이 손수 만드시는 반찬들이라고 한다.
이건 안동식 갈비다
갈비를 정형할 때 뼈채로 작업을 한 후 포를 뜨고 일일이 칼집을 넣어 주신다
붙임 갈비가 아니라 직접 손수 칼질을 해서 그런지 더욱더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오랜 경력의 사장님이 직접 포를뜨고 손질해주셔서 그런지 고기가 더욱더 부드럽게 느껴진다
빛깔좋은 마블링과 함께 풍부한 육즙은 내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적당히 익은 갈비를 먹기 좋게 잘라주면 된다
타지 않게 잘 익은 갈비는 불판 한쪽에 놓아주면 육질과 풍미를 그대를 느끼며 먹을 수 있다.
마지막 마무리는 동대구역 맛집에서 유명한 물냉면을 주문해 보았다
직접 24시간 푹 고아낸 육수라서 시원하고 깊은 풍미가 좋았다.
한우와 함께 먹으면 고기쌈 냉면이 되는데 이렇게 한 번 먹어보시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된장찌개도 있고 구수한 맛이 좋았다
두부와 함께 소고기, 각종 야채들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밥 위에 올려 쓱쓱 비벼 먹으면 밥 한 공기가 뚝딱 사라진다.
오랜만에 동대구역 맛집 한우 소고기 전문점에서 즐거운 한 끼 식사를 하고 왔다
부모님도 만족했던 모모 한우갈비에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다시 찾고 싶은 식당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