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많은 캠퍼분들이 찾고 있는 대부도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매향 2리 어촌계포구에 다녀왔다.
멋진 노을과 함께 카라반 진입도 가능해서 많은분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2월 18일 방문 당시 화장실도 오픈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로 관리자 분께서 수시로 청소를 하고 계신다.
남녀 각 1동 씩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대변기와 소변기, 그리고 세면대가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대부분 동계에는 동파방지를 이유로 하여 화장실이 폐쇄되지만, 이곳은 겨울에도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어서 노지 캠핑과 차박을 하기 좋은 대부도 차박지 매향 2리 어촌계 포구이다.
주소: 경기 화성시 우정읍 매향리 976
궁평항에서 매향리 쪽으로 화성방조제를 따라가다 보면 좌측으로 어촌계 포구가 보인다.
도로 옆쪽에 위치에 있지만, 차량이 많이 다니지는 않는 곳이라서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토요일 이른 오전에 방문을 했는데, 비교적 한산한 모습을 보였다
덕분에 이른 새벽 붉게 물든 일출도 볼 수 있었다.
앞쪽으로는 작은 공원도 마련되어 있어 캠핑을 즐기면서 간단하게 산책을 할 수 있는 산책로도 마련되어있고, 넓은 대부도에 앞바다를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은 대부도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이다.
겨울에는 한산한 편이지만 봄과 여름철, 주말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찾는 차박지이기도 하다
금요일과 토요일에 방문하실 분들은 일찍 찾아가셔야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다.
철조망 너머로 보이는 바다의 모습이 정말 감성 돋는다
주위에는 편의 시설이 없어서 이곳에 방문하실 분들은 필요한 물품들은 미리 철저하게 준비를 해서 가셔야 한다.
도로에 기준으로 양쪽으로 노지가 마련되어있는데 대부분 우측에서 캠핑을 많이 하신다
바닥은 일반 포장도로로 팩다운은 되지 않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카라반이 정말 많이 찾아오는 곳으로 카라반 진입이 정말 쉽다.
캠핑을 오신 분들 반, 카라반을 장기 주차하신 분들 반, 정도로 보였다.
카라반 같은 경우 알박기를 하면 안 되는데 요즘은 어는 노지를가나 장기 알박기 카라반들이 많이 보인다.
방문한 시간은 아침 7시 정도였는데, 아직 많은 캠퍼 님들이 주무시는 듯하여 조용조용 돌아다니며 이곳저곳 많은 사진을 찍었다.
노지인 만큼 전기 시설은 들어오지 않는다
4월 초까지는 바닷바람이 굉장히 강한 매향 2리 어촌계포구라서 방문하실 분들은 난방용품은 철저하게 준비하셔야 한다.
이제 3월에 접어들면 곧 캠핑 시즌으로 접어든다.
많은 분들이 노지 캠핑 계획을 세우고 계실 텐데 경기도 근교권 무료 차박지를 찾는다면 이곳도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진입로에서 오른쪽 기존 노지는 차량 40~5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다
어느 길로 이어진 도로 인지는 모르겠지만 잠겨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노지에 방문하실 분들은 매너 캠핑을 해야하며 본인이 먹고 남은 음식물쓰레기와 일반 쓰레기는 꼭 집으로 되 가져 와야 한다.
그래야 이런 좋은 노지 장소를 많은 분들이 오랫동안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작년까지만 해도 쓰레기들로 넘쳐 나서 잠시 폐쇄가 되었던 곳이기도 하다.
방문 당시에는 깨끗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요즘은 캠퍼님들도 매너캠핑을 많이 하는 추세인 듯하다.
서울 경기권과 멀지 않은 거리이기 때문에
1박 2일의 짧은 노지 캠핑을 즐기기에는 더없이 좋은 곳이 아닌가 생각한다.
불과 몇 km 거리에 궁평항과 탄도항이 있기 때문에 차박지를 선택할 수 있는 폭도 넓은 곳이니, 원하는 차박지를 한번 둘러보고 좋은 곳에서 캠핑을 하시면 될 것 같다.
방문 당신이 어느 곳에서도 캠핑 금지나 야영금지, 취사금지에 대한 현수막은 찾아볼 수 없었으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될 듯하다.
이제 곧 3월에 접어든다
3월 차박지를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대부도 노지캠핑 차박이 가능한 매향 2리 어촌계포구에 한번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모두들 즐거운 캠핑 하길 바라며 동계캠핑시 난방용품 사용에 유의해서 안전한 캠핑하길 바라겠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